BIOGRAPHY

광주 각화초/각화중/동신고 졸업

서울대학교 법학부 졸업

제49회 사법시험(연수원 39기)

20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광주 북갑)

현 중소기업청 수위탁분쟁조정위원회 제조분과위원

현 몽양기념사업회 감사

현 대인홍남순기념사업회 이사

현 소비자주권시민회의 법률센터장

현 광주복지재단 자문위원

현 광주광역시 한국줄넘기협회 명예회장

현 시각장애인협회 고문변호사

현 광주광역시 발달장애인지원센터 권리옹호 협의체 회원

현 법무법인 평우(대표변호사)

Profile

저는 정준호입니다. 정회현 / 김연실 두분의 아들로서 정하나의 하나뿐인 오빠로서 생활했으며, 이정심 / 이정충 / 김동범 / 임형선 / 손해근 선생님 등 은사님들의 가르침 아래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였습니다. 호문혁 전 사법정책연구원장님 등 여러 은사님들의 학은을 받으면서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였습니다. 사법시험에 합격하여 법무관으로 병역의무를 다한 뒤 문홍영 / 최근희 두분의 큰딸인 문주희양과 결혼하여 윤우를 낳고 가장으로서 성실하게 변호사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평범하지만 성장 과정에서 도움과 지도를 주신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려고 적지 않은 노력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화려한 성공은 아니지만 제가 성장해온 환경을 잊지 않고 초심을 유지하는 변호사로서 활동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책임감이 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그 결과 다양한 업무경험을 토대로 법무법인 평우를 설립하여 광주와 서울을 오가면서 활발한 사회기여를 위한 활동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있습니다.

누구나 일생을 통해서 각자의 커다란 원을 그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금이라도 더 크고 의미있는 원을 그리기 위해 하루하루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각자 성실하게 원을 그려나가고 계시는 여러분에게도 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의 제목처럼 제가 가족과 의뢰인과 저를 응원해주시는 여러 구성원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는 ‘작은 공’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